EXPERIMENTAL EQUIPMENTS

Autoclave

Model : VS-1221-60
고압증기 멸균기로 고온, 고압의 수증기를 이용하여 멸균하는 장치이다.  세균의 내생포자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100℃ 이상에서 높은 증기압으로 멸균해야 하므로, 이 과정에서 고압멸균이 필요하다. 고압의 수증기는 빨리 수화되며 세균을 효과적으로 응고시킬 수 있다.

Centrifuge

Model : MULTIFUGE X1R, Heraeus
원심력을 이용하여 균질액을 여러 부분으로 나눌 목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기계로서, 균질액을 시험관에 넣고 원심분리기를 고속으로 회전시키면 입자의 크기와 밀도에 따라 물질을 분리할 수 있다. 원심분리기의 성능은 중력에 대하여 몇 배의 원심력이 생기는가에 따라 결정되며, 원심 효과는반지름과 회전 속도에 의하여 정해진다.

Microtox

Model : Model 500
발광 박테리아를 이용하여 물, 토양 등의 독성을 측정하는 장비이다. 주로 산업용수 처리 시스템 등의 생태독성 측정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현미경

Model : Carl Zeiss
렌즈의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는 광학기기로 눈으로 볼 수 없을 만큼 작은 물체나 물질을 확대하여 관찰하는 장치이다.

pH meter

Model : 5 Star
pH 미터는 크게 검출부와 지시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검출부는 유리전극과 비교전극으로부터 기전력을 검출하는 일을 하며, 지시부는 검출부에서 검출한 기전력을 pH로 알려준다.  전극에서의 기전력과 이미 알고 있는 기전력을 갖는 비교전극 사이의 전위차를 측정하여 pH를 알 수 있다.

UV

Model : OPTIZEN 2120 UV
자외선 파장을 쏘아 화합물의 농도를 측정하는 기구